구글 seo

그래서 당신은 방금 당신의 웹사이트를 시작했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그것을 보게 하는지 궁금해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기사는 SEO로 당신의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해 초보자들을 위한 몇 가지 필수적인 조언들을 제공할 것이다.

초보자를 위한 SEO 팁

구글 SEO를 처음 사용하거나 트래픽을 늘리려는 경우 이러한 필수 팁이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SEO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합니다.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나타냅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가시성과 순위를 향상시키는 프로세스입니다. SEO가 좋을수록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더 많이 나타나고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1. 조사를 하세요.

사이트를 최적화하기 전에 조사를 하고 사람들이 당신의 틈새와 관련된 정보를 찾을 때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와 세미러쉬와 같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어떤 키워드가 가장 인기 있고 각 키워드에 대해 얼마나 많은 경쟁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1. 알맞은 키워드를 고르세요.

조사를 마쳤으면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대상으로 삼을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해야 할 때입니다. 키워드를 선택할 때, 당신의 틈새와 관련이 있고 검색량은 높지만 경쟁률은 낮은 것에 집중해야 한다. Google AdWords 키워드 플래너 및 semrush와 같은 키워드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이러한 기준에 맞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SEO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합니다.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했으면 SEO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즉, 키워드를 웹 사이트의 제목, 메타 태그, 헤더 태그 및 콘텐츠에 자연스럽고 읽기 쉬운 방식으로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웹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만드십시오.

링크 구축은 SEO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웹 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가 많을수록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게스트 블로그, 디렉토리 제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같이 링크를 구축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1.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십시오.

이러한 팁을 모두 구현한 후에는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추적하고 유기농 검색 결과에서 받는 트래픽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O의 다양한 유형

SEO에는 페이지 내 SEO, 페이지 외 SEO 및 기술 SEO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페이지 내 SEO는 검색 엔진에 대한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구조를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는 대상으로 삼을 올바른 키워드 선택, 웹 사이트의 계층 구조 확인, 웹 사이트 코드 최적화 등이 포함됩니다.

오프페이지 SEO는 실제 웹 사이트 외부에서 웹 사이트의 순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링크 작성,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작성, 디렉토리 목록 작성 등이 포함됩니다.

기술 SEO는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더 쉽게 찾고 인덱싱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에 대해 수행할 수 있는 모든 백그라운드 최적화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사이트 맵 설정, 적절한 리디렉션 사용, 끊어진 링크 수정 등이 포함됩니다.

온페이지 SEO 요인

블로그 게시물의 제목은 잠재적인 독자가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내용 중 하나이므로 게시물의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 외에도, 당신의 제목은 주의를 끌어야 하고 읽기 쉬워야 한다.

블로그 게시물에는 매력적인 메타 설명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제목 아래에 나타나는 짧은 텍스트입니다. 좋은 메타 설명은 독자들이 당신의 블로그 게시물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블로그 게시물 내에서 제목과 부제목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구분하고 읽기 쉽게 만드십시오. 제목은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내용을 훑어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이미지, 인포그래픽 및 비디오를 포함시키는 것도 독자들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시각적 요소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공유할 가능성이 더 높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게시물 끝에 CTA(Call-to-Action)를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CTA는 “우리의 뉴스레터 구독” 또는 “소셜 미디어에서 우리를 팔로우”와 같은 것일 수 있다. 독자에게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함으로써 독자가 블로그를 기억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돌아올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프페이지 SEO 요인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에 기여하는 많은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 이 중 일부는 사용자의 통제 범위 내에 있지만 다른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영향을 줄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당신의 웹사이트의 오프페이지 SEO이다. 이것은 당신의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에서부터 그것을 둘러싼 소셜 미디어 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웹 사이트의 오프페이지 SEO를 강화하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몇 가지 필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 사이트가 고품질 웹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평판이 좋은 웹 사이트의 링크는 품질이 낮은 웹 사이트의 링크보다 검색 엔진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
  2. 사람들이 공유하고 싶어할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다른 웹 사이트가 당신의 웹 사이트에 연결되도록 장려하세요.
  3. 웹 사이트를 쉽게 찾고 탐색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명확한 메뉴와 내부 링크가 있는 잘 구성된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과 방문자 모두에게 더 많이 발견될 것이다.
  4.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각 페이지에 소셜 미디어 버튼을 포함시키고 방문자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장려하세요.
  5. 웹 사이트의 오프페이지 SEO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합니다. SEO의 지형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므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컬 SEO

실제 위치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현지 SEO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My Business 목록을 청구합니다. 이는 무료이며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현지 SEO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2. NAP(이름, 주소 및 전화 번호)가 모든 온라인 목록에서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로컬 키워드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십시오. 키워드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귀사의 비즈니스와 가장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찾아 사이트 콘텐츠, 제목, 메타 설명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행복한 고객의 리뷰를 장려합니다. Google My Business 및 기타 온라인 디렉토리를 통해 고객은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리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행복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리뷰를 격려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5.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적으로 지내세요. 소셜 미디어는 해당 지역의 잠재 고객 및 현재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며,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여 현지 SEO 노력을 높이십시오.

전자상거래 SEO

이커머스 seo

당신은 eCommerce 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트래픽을 증가시킬 방법을 찾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올바른 SEO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초보자를 위한 몇 가지 필수 팁입니다.

  1. 키워드가 풍부한 제목과 설명을 사용합니다.

제목과 설명에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잠재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때 매장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제품 페이지를 최적화합니다.

제품 페이지는 검색 엔진 최적화 및 변환 목적으로 모두 중요합니다. 페이지가 잘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제품 사양, 가격, 배송 정보 등 잠재 고객이 원하는 모든 관련 정보를 포함합니다.

  1. 고화질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이미지는 SEO 및 사용자 경험 목적 모두에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하고 검색 결과에 나타나도록 키워드로 최적화하십시오.

  1. 소셜 미디어에 당신의 콘텐츠를 홍보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당신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Pinterest와 같은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당신의 eCommerce 상점과 블로그에 대한 링크를 게시하도록 하십시오.

  1. 구글 쇼핑을 이용하세요.

Google 쇼핑은 eCommerce 상점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잠재 고객이 Google.com에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 쇼핑 계정을 설정하고 최적화하여 최대한의 혜택을 누리십시오.

모바일 SEO

구글 seo 팁

검색 엔진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하려면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갖는 것이 필수적이다. 모바일 장치는 이제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이므로 모바일 장치를 위해 웹 사이트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모바일 장치의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반응형 설계를 사용합니다. 반응형 디자인은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므로 별도의 모바일 버전의 사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SEO에서 선호하는 방법이다.
  2. 큰 글꼴 크기 사용: 큰 글꼴 크기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작은 화면에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짧고 간결한 콘텐츠 사용: 모바일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짧고 요령 있게 유지합니다.
  4. 이미지 최적화: 모바일 장치에서 빠른 로딩 시간을 위해 이미지를 최적화합니다.
  5. 접이식 이상의 콘텐츠 우선 순위 지정: “폴드 위” 내용(즉, 스크롤하지 않고 볼 수 있는 내용)이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이 콘텐츠가 모바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국제 SEO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순위가 더 높고 웹 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국제 SEO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필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목표 시장 파악

여러 국가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하려면 먼저 대상 시장을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을 조사하고 고객의 위치를 파악하십시오. 이를 통해 SEO 노력을 통해 어느 국가를 대상으로 해야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키워드 사용

키워드 연구는 모든 SEO 캠페인에 중요하지만, 특히 국제 SEO에 매우 중요하다. 각 대상 시장과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고 국가별로 현지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국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키워드에 영국식 영어 철자를 사용하십시오(예: “color” 대신 “color”).

  1.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 최적화

제목 태그와 메타 설명은 페이지 내 SEO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사용자가 SERP에서 당신의 사이트를 클릭할 수 있도록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고 눈길을 끌도록 해야 한다. 또한 사용자가 조치를 취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제목 태그와 메타 설명에 조치 요청도 포함해야 합니다.

  1. 현지화된 콘텐츠 만들기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각 대상 시장에 맞는 현지화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각 나라의 문화, 관습, 관심사와 관련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면 프랑스 문화와 요리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1. hrelflang 태그 사용

Google이 다른 국가의 사용자에게 올바른 버전의 웹 사이트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려면 hrelflang 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태그는 Google에 콘텐츠의 대상 언어 및 국가를 알려줍니다. 이는 귀사의 국제적인 SEO 노력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1. 콘텐츠 홍보

현지화된 콘텐츠를 만든 후에는 다른 나라의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링크 구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각 대상 시장의 인기 있는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홍보해야 합니다.

  1. 순위 모니터링

마지막으로, 정기적으로 국제 SEO 순위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전략에 필요한 조정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 Analytics 및 Google Search Console과 같이 순위를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도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당신은 당신의 사이트를 국제 SEO에 최적화하고 다른 나라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결론

SEO를 처음 접하는 경우 이러한 팁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 사이트의 순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EO에 대해 더 많이 배울 것이 있지만, 이러한 팁을 따르면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오는 측면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져라. SEO 노력의 결과를 보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